글쓰기 메뉴

RMagick, Interlaced "Progressive JPEG"

JPEG 에서 Progressive(프로그레시브)는 영상처리에서 말하는 프로그레시브와는 좀 달라. 영상의 프로그레시브는 순차적 주사를 의미하는데 JPEG의 프로그레시브는 오히려 인터레이싱과 같이 뭉개진 단위를 먼저 출력하고 여러번에 걸쳐 점점 선명하게 이미지를 표시하는걸 말하지.


이미지의 인터레이싱은 위키에서 퍼온 아래 GIF 를 보면 이해가 빡!


adam7_passes.gif


RMagick 에서 인터레이스 사용

img = MiniMagick::Image.read(filedata.read)
img.combine_options do |c|
    c.quality "100"
    c.interlace "plane"
end
img.write("~/sample.jpg")


인터레이스 확인

$ identify -verbose file.jpg | grep Interlace


어디서 왔지?
[["getpocket.com", 2], ["www.google.com.ua", 1], ["synd.kr", 6], ["www.google.co.in", 1], ["www.google.co.jp", 3], ["www.google.ru", 2], ["unknown", 400], ["www.google.co.kr", 11], ["www.google.com.tw", 1]]
다른 글들
0 0

이미지

사람에게는 모두 이미지라는게 있자나?
나는 부정적이고 어두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근데 난 왜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을까?
왜 어둠이 좋고 혼자가 편한걸까?
왜 그럴까????!
0 1
Square

이미지 업로드 퀄리티

업로드한 이미지 퀄리티가 너무 손상되네요.
3 1
Square

많이 늦었습니다. 움짤.

업로드된 이미지의 프레임수로 컨디션 하나 추가하는 일이었는데 오래걸려서 죄송합니다.
2 0

씬디는 입력기에서 사진을 자를 수 있지

씬디는 사용자의 글 작성을 돕기 위해 간단한 사진편집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텍스트 입력기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업로드한 사진에 대해 "자르기", "모자이크", "회전" 세 가지의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지.
이미지를 등록하고 > 등록된 이미지를 클릭하고 > "편집"을 선택한 뒤 > 포토에디터 버튼을 선택하면 새창으로 사진편집기가 열림. ㅇㅇ
사용데모는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
1 0

씬디버그 리포팅
- 대신 작성

페북 메시지로 받은 버그 및 의견
1. 글 수정누르니 본문에 입력한 링크가 사라짐.
2. 그 상태에서 서브밋하니 링크 날라감.
3. 맥에서 글 쓰다보면 모음과 자음 분리형상 자꾸 생김 ㅇㅛㄹㅓㅎㄱㅔ


리퀘스트.
1. 이미지 추가, 혹은 이미지 링크 추가있었으면
2. 커버도 수정할 수 있었으면
일단은 현재 에디터가 실 사용에서 생각만큼 쾌적하지 않다는 것, 인지하고 있습니다.
에디터는 주말 중에 변경하는 것을 목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추가는 가능하나 버튼들이 우하단에 잘 숨어있어서 안보임! 
1 1
Square

가면

가면을 써 버렸어
추악한 모습을 감추고
아름다운 목소리만 보이려고 가면을 쓴
오페라의 유령처럼
안 좋은 이미지를 감추고 잘하는 모습만 보이려고
보이지 않는 가면을 써 버렸어
못하는 내 모습이 싫어서
놀림받을 내 모습이 미워서
가면을 써 버렸어
자, 이제 그 가면을
벗어던질 차례야
답답한 가면 속에서 살지 마
못생긴 내 모습까지 좋아하는
멋있는 자신감을 키워 봐
남들이 뭐라 하든 뭐 어때?
나는 나인걸
내가 다른 사람이 될 수 없잖아
모든 걸 잘하는 사람이 될 순 없잖아
1 0

기도

이틀째 마음에 손을 모으고 기도한다 자기전에
난 바르게 살고 있는건가.. 하나님을 경외하는게 지혜의 근본이라는데..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살고 있는건가..
예전엔 목표치를 딱 정하면 3일이든. 일주일이든 그걸 해내고자 노력하면
근사치에는 도달했는데... 요즘에 난 흐리멍텅하게 하는 것 같다.
예전엔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였다면 지금은 ........
많이 떨어지네.. gif  마냥..
0 0

비가 내리고 음악이 흐르면

'난 당신을 생각해요~'는 충분히 식상하지만, 비와 음악이 가져다주는 그리움이란 어쩌면 당연한 것이며 누구나 느끼기 때문에 저 가사는 우리 마음 속에 더욱 와닿는다. 마치 책으로 친다면 스테디셀러와 같다고 할 수 있겠다. 추적추적 내리는 빗소리를 듣고 있자면 자연히 이어지는 하강 이미지와 눈물이 생각나고, 그때 흐르는 잔잔한 음악은 감정을 배가시키며 추억과 그리움의 기폭제가 된다.
0 0
Square

첫인상

#330
'신디요원 330'이라 함은, 내가 이 앱의 330번째 계정등록자라는 건가? 오! 굉장히 스페셜한 느낌😀. 3이라는 숫자 좋아하는데 333이었으면 더 좋았을걸.
#브런치
브런치를 벤치마킹한 듯 하면서 동시에 저격을 하고 있다(?). ㅋㅋㅋ 표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
#Unsplash
최근에 발견해서 고퀄리티의 멋진 이미지 찾을 때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인데 여기서 보니 반갑구나. +ㅅ+
포트폴리오 하기 싫...^-ㅜ
2 0

인쇄 및 PDF 내려받기

인쇄버튼과 PDF 내려받기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XML과 이미지 등 많이 쓰이는 형식으로 글을 내려받는 기능을 천천히(!) 추가할 계획입니다.
큰 쓰임이 없는 기능이겠으나 "입력"에만 집중하겠다는 씬디의 현재 컨셉과는 잘 맞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생산된 콘텐츠의 유통과 사용은 기존방식과 망에 맡기는게 좋다는 (교체가 넘사벽) 생각입니다.
다음 업데이트는 손쉬운 조작을 위해 페북 공유를 OG로 변경하는 작업, 카톡이나 이메일 공유 등의 기초적인 공유 기능의 정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쌓인 작업 중 우선 순위가 높은 작업은 "표 입력", "차트 입력", "폰트 및 디자인 수정", "파일 첨부" 등 입니다. 
끝!      
0 0

MiniMagick jpg 저장 시 알파채널 검게 나오는 문제

MiniMagick 이나 ImageMagick 에서 jpg 포맷으로 알파채널이 있는 png 등의 이미지를 저장시킬 경우 투명부분이 검게 저장되지.
일부는 코맨드로 convert 를 사용할 경우 background 만 흰색으로 지정하면 문제가 없다고 하던대 MiniMagick 은 mogrify 를 사용해서 그런건지 BG 지정만으로는 안되고 아래처럼 background 를 지정하면서 알파 채널을 삭제하면 되더군.
그리고 중요한점! 반드시 format 을 변경하기 전에 해당 코맨드가 들어가야 정상적인 결과가 나오더군
0 0

우분투 14.04 wkhtmltopdf 설치

wkhtmltopdf 는 HTML 페이지를 PDF 로 만들어주는 오픈소스 도구로 Qt WebKit 엔진을 사용한다. 자매품인 wkhtmltoimage 는 같은 방식으로 HTML 을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로 변환시켜준다.
Ubuntu 14.04 에서 apt-get 으로 wkhtmltopdf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으나 Qt 가 wkhtmltopdf 에 맟춰 패치되지 않았다면 몇 가지 기능이 제한된다. 예를 들면 HTML 에 있는 링크가 PDF 에 사라지는 등의 오류가 있을 수 있다. 관련 옵션은 --enable-external-link 인데 Qt 가 패치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 옵션을 켤 수 없다. 
그러니 wkhtmltopdf 홈페이지에서 컴파일되어 있는 바이너리를 다운받아 설치하도록 하자. 만사가 편하다.
* 우분투 서버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X 시스템과 폰트관련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 이럴 경우 먼저 필요한 패키지와 폰트를 설치하자.
폰트는 마음에 드는 패키지를 찾아 설치하면 되는데 별도의 설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한글 폰트는 unfonts, baekmuk, nanum 정도 되겠다. 각각 패키지는 아래와 같다. (우분투위키에서 CJK 폰트 참고)
은폰트 - unfonts
백묵폰트 - baekmuk
나눔폰트 - nanum
폰트툴과 폰트가 설치 된 후 wkhtmltopdf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Ubuntu Trusty (14.04.1) 버전(64-bit)의 .deb 파일을 다운받아 아래와 같이 설치한다. 
설치 후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다.
webpage/url 이라는 주소의 웹페이지를 save.pdf 로 변환하는 명령어 예제는 다음과 같다. 자세한 옵션은 man wkhtmltopdf 로 확인할 수 있다.
--print-media-type
스크린 타입이 아니라 프린트 미디어로 PDF를 렌더한다.
--page-size
페이지 사이즈를 지정한다. Letter, A4, A3 등의 형식으로 지정할 수 있다.
*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체 리스트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나 현재 사용이 연결이 되지 않는다. 소스에서 확인한 전체 리스트는 이 곳에 적어둔다.
* --page-width, --page-height 로 페이지 크기를 지정할 수 있다 
--dpi
dpi (dots per inch) 값을 지정한다.
-T, -B, -L, -R
상(Top), 하(Bottom), 좌(Left), 우(Right) 여백을 지정한다.
요즘 웹페이지의 PDF 변환이나 이미지 캡처는 요즘 PhantomJS 를 사용한 방식이 훨씬 많이 소개되고 있다. 의존패키지에 대한 고려나 설정에 대한 부담감이 없기 때문일텐데 개인적으로 wkhtmlto* 를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어서 정리해봤다.